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참여자 인권보장


참여자 인권

  • 참여자 존중

    참여자의 정당한 이익을 최우선 행동 기준으로 하며, 참여자에 대하여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존중하며,
    부당한 신체적·정신적 위협이나, 폭력, 고통, 강압과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습니다.

  • 차별금지

    참여자에 대해 어떠한 차별이나 불이익을 주지 않고 공정하고 성실하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  • 참여자 이익보호

    항상 참여자의 이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업무를 처리합니다.

  • 참여자와의 약속이행

    참여자와의 약속은 신중하게 판단하여야 하며, 체결된 약속은 철저히 이행합니다.

  • 사생활 보호와 비밀 유지

    참여자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보호하며 직무수행과정에서 얻은 정보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비밀을 유지합니다.

참여자 권리

  • 운영 및 서비스 참여

    우리는 복지관 운영과 서비스 과정 전반에 적극적인 동반자로서 계획, 개입, 평가의 전 과정에 참여자와 함께합니다.

  • 참여자의 소리경청

    참여자 의견과 제안을 경청하고, 참여자의 의견이 반경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.

  • 이의 제기

    복지관 내 진정함, 사랑의 메시지함, 담당자와 상담 등을 통해 복지관 운영과 관련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.

의견제시 방법

  • 건의함(1, 3층)
    진정함,
    사랑의 메세지함
  • 복지관 홈페이지
    소통해요-
    온라인 상담실
  • 복지관
    카카오톡
  • 문의
    (지역연계팀
    02-6926-6917)